재테크/주식

[해외주식] 미국 배당주 투자 - 3편 - 포트폴리오 구성

한희성 2019.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깐지꾼지빠 입니다.


2편에서 말씀드린 아래 3가지 항목들!!


1. 현재 엄청난 통신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AT&T

2. 전 세계 인들이 즐겨 먹고있는 코카콜라 KO

3. 막강한 하드웨어 기술력을 가지고있는 시스코! CSCO


이 되겠습니다.


위 항목들로 구성된 나의 월세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배당락일 기준)


이름/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CSCO

O



O



O



O



AT&T


O



O



O



O


KO



O



O



O



O


1. 세계적으로 막강한 하드웨어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시스코 !!

https://www.dividend.com/dividend-stocks/technology/networking-and-communication-devices/csco-cisco-systems/


* 배당률은 현재 2.52% 로 배당지급률은 52.4%로 아주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은 적당한 수치

  이다. dividend.com 을 활용하여 지난 배당 히스토리를 본 결과 작년 4월 부터 올해 4월까지 배당금이 줄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전체 히스토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149$ 결제 후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듯함... )

  시스코는 현재 8년동안 꾸준히 성장중~


* 현재 주당 배당은 0.35$ 환율을 천원으로 계산했을 때 350원 정도라는 말이다. (언제 3만원 되지 ㅋㅋㅋ)




2. 강력한 통신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AT&T

https://www.dividend.com/dividend-stocks/technology/telecom-services-domestic/t-atandt/


* 현재 배당률은 6.03% 고배당주에 속한다 ~! 지급률 또한 58% 아주 괜찮은 지수이며 34년동안 꾸준히 배당률을 키워온

  기업이다.


* 시스코와 마찬가지로 작년 4월 부터 현재까지 배당금이 줄어든 적이 없는 것을 볼 수 있다.(전체 히스토리는 못봤넹..)


* 현재 배당금은 주당 0.51$ 약 500원 ㅋㅋ (현재 내가 받고 있는 배당금 현황은 다음편에 공개 ~)



3. 전 세계인들이 즐겨 먹는 콜라 !! 코카콜라 !!

https://www.dividend.com/dividend-stocks/consumer-goods/beverages-soft-drinks/ko-coca-cola-co/


* 현재 배당률은 3.08% 고배당은 아니지만 기업이 워낙 튼튼하여 선택한 항목이다. 

  56년동안 꾸준히 성장중인 기업이다!!! (내가 죽기전에 100주년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ㅋㅋ)


* 다른 종목과 마찬가지로 작년 3월 부터 현재까지 배당금이 줄어든 적이 없음


* 현재 배당금은 주당 0.4$ 약 400원!




4. 현재 이렇게 세 가지 종목으로 나의 해외 주식 배당금 포트폴리오 구성이 되었다.

2019. 07. 03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