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

[해외주식] 미국 배당주 투자 - 2편 - 포트폴리오 구성

한희성 2019.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깐지꾼지빠 입니다.


2019년도 벌써 절반이 지나가고 있네요


7월엔 우리 딸쌍둥이들의 탄생 예정!!  오늘을 기준으로 26일 남았네요 ㅋㅋ


곧 태어날 딸둥이들과 사랑하는 딸둥이 맘을 위한 미래를 위한 재테크!!!


미국 배당주 투자 2편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의 고수들 포트폴리오 처럼 나는 40개가 넘는 미국 주식을 매수할 여윳돈이 없기 때문에 현재


월 배당 30$를 1차 목표로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였으며,  사전 지식은 현재 매우 짧은 관계로 읽기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 가기를 ~~


책의 내용을 읽다보면 고수들은 적절한 시기에 들고 있던 배당주를 팔고 또 다른 배당주를 구입하는 테크닉한 내용들을 


많이 접할 수 있다. 나는 ? 그런거 모른다. 나의 목적은 분명하기 때문에 아래 사항만 중요하게 생각하여 결정했다.

1. 망하지 않는 회사

2. 1번을 만족하면서 고배당이면 땡큐

3. 분기별 배당을 노린 월급


하여 선택한 나의 포트폴리오 구성은 아래와 같다.


1. 현재 엄청난 통신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AT&T

2. 전 세계 인들이 즐겨 먹고있는 코카콜라 KO

3. 막강한 하드웨어 기술력을 가지고있는 시스코! CSCO


바로 이 3가지 회사로 나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다.


다음 포스팅에선 좀 더 자세하게 글을 다룰 예정~~


1. 분기별 배당을 노린 월급

2. 현재 받고 있는 배당

3. dividend.com 의 나의 분석 내용


둥이맘, 우리 깐지꾼지 ~ 사랑해

반응형

댓글

💲 추천 글